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전북도립미술관 세계거장전 이벤트 풍성

○ 전북도립미술관 세계미술거장전 <나의 샤갈, 당신의 피카소>가 개막한지 2주일이 지났다. 10월 18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4개월간 열리는 이번 전시는 피카소, 샤갈을 비롯한 마네, 세잔, 몬드리안, 앤디워홀 등 세계거장들의 작품 1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전북도립미술관에서는 관람객 2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 수험생 스트레스 해소 특별 이벤트

 

수학능력시험을 본 도내 학생들에게 세계미술거장전에 초대되는 행운이 주어진다. 전북도립미술관은 전라북도 수험생 2만2천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8일 실시되는‘201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해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특별 이벤트는 수능 다음날인 11월 9일(금)과 10일(토) 이틀 동안 진행된다.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북도립미술관 측은 “그동안 대입시험을 준비하느라 긴장속에서 1년을 견뎌온 수험생들에게 세계미술거장전 <나의 샤갈, 당신의 피카소> 관람을 통해 해방감을 만끽하고 새로운 충전 기회를 안겨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세계미술거장전 UCC 감상하고 아이패드 미니도 받자!

 

전라북도는 세계미술거장전을 기념하기 위해 UCC영상을 제작했다. 충격적인 비주얼로 많은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이 영상은 수백억의 가치를 지닌 앤디워홀의 작품 ‘마릴린 먼로’를 검은색 스프레이로 훼손하고 도망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격적인 UCC는 진짜를 보러오라는 메시지와 함께 특별이벤트를 준비했다.

 

전라북도 페이스북(http://facebook.com/jeonbuk.kr)을 통해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세계미술거장전 UCC를 담벼락에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최신 아이패드 미니와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전체 참여자 중 무작위로 추첨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 전라북도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 라디오청취로 세계미술거장전 초청 행운을 잡아라!

 

라디오나 TV 프로그램을 통한 초대권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북도립미술관에서는 세계미술거장전에 대한 지역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지역방송국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을 함께 기획한 TV프로그램으로는 ▲KBS 1TV ‘문화 공감나비’가 있으며, 라디오 프로그램으로는 ▲KBS전주 클래식FM ‘노래의 날개위에’▲KBS전주 FM ‘김태은의 가요뱅크’▲KBS전주 FM ‘즐거운 저녁 길’▲MBC전주 FM ‘김차동의 FM 모닝쇼’▲MBC전주 표준FM ‘여성시대’▲MBC전주 표준FM‘라디오쇼’▲JTV 매직 FM ‘행복발전소’▲JTV 매직 FM‘그대 곁에 전세영입니다’가 있다.

 

이 밖에도 ▲CBS ‘찬양이 있는 곳에’▲원음방송 ‘아침의 향기’ 등 여러 매체들을 이용한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 실시하고 있다.

 

끝으로 전북도립미술관 측은 “세계미술거장전의 막이 내려갈 때 까지 꾸준한 관심을 유도하며, 전북도민은 물론 전국의 미술애호가들과 함께 성공적인 전시로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