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사람

제52회 전주단오 자원활동가 모집

 

 풍남문화법이 주관하고 전주시가 주최하는 ‘제52회 전주단오’가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전주덕진공원에서 개최, 함께 이끌어줄 자원활동가와 시민동아리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에헤야 전주단오! 덕진공원 물맞이가세’를 슬로건으로 기획된 이번 축제는 ‘단오물맞이’ 핵심프로그램을 살려 전주단오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을 만들어간다.
 특히 프로그램 구성에서 연희자와 관람자를 따로 두지 않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진정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날 계획.
 자원활동가는 공연진행과 체험행사, 경연행사, 행사지원, 질서유지, 홍보팀, 안내팀 등 전주단오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에서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 및 교육행사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후 20일 면접을 거쳐 이달 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들은 축제 기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어 ‘시민동아리한마당’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명난 판을 만들고자 하는 행사로써, 국악과 음악, 풍물, 탈춤, 무용, 댄스, 생활체조, 마술 등을 신청 받는다.
 참가자격은 전북지역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이면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14일까지며,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홈페이지(www.jjpnj.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webmaster@jjpnj.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사제한 사항은 전주단오 기획연출단 행사팀 전화(063-277-2517)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