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나와 같은 미술적 취향을 경매합니다

미술품 전문 경매회사 에이옥션(대표 서보훈)이 색다른 특별 경매를 편성했다.

취향공감이라는 경매는 최근 개인위 취향’, ‘취향 저격등 개인의 취향이 강조된 신조어 들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에이옥션이 매번 테마를 가진 색다른 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인적 취향을 가지고 미술품을 수집한 콜렉터를 선정하고, 그 소장품을 경매에 출품함으로써, 같은 취향을 가진 또다른 컬렉터를 발견하고 더 나아가 그 취향을 널리 알리고 공감하며, 하나의 취향 트렌드로 또다른 컬렉터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초보 컬렉터 에게는 무조건 적인 수집이 아니라, 미술품 수집의 방향성과 노하우를 제시해 주고, 기존 컬렉터에게는 나와 같은 미술적 취향을 가진 콜렉터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터이다.

취향공감 1회 경매의 큰 주제는 불교, 작가로서도 유명했던 스님들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경매에는  110점이 출품 되며, 이 중 스님 관련 작품이 총 60여점 정도 된다.

대표작품으로는 청담 스님(조계종 초대 총무원장, 조계종 통합종단 2대 종정 역임), 탄허 스님(동국대 대학선원 원장), 경봉스님(양산 통도사 주지), 김구하(조선 불교 3대 총무원장 역임) 등 불경이나 심우도 등 불교의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이외에 의재 허백련, 해강 김규진, 소호 김응원, 죽사 이응노, 남농 허건 등 근현대 시기 대표작가들의 작품들도 같이 출품됐다.

경매는 오는 529()에 시작하여, 65() 오후 2시부터 마감된다.

응찰은 에이옥션에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경매의 응찰 및 낙찰은 홈페이지(www.a-auction.co.kr)를 통해 이루어진다.

문의. 02-725-8855

 

첨부 이미지

1. 청담스님 <원불> 종이에 먹, 123x62cm, 시작가 100만원

 

2. 경봉스님 <백화청향> 종이에 먹, 64.5x125.5cm 시작가 1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