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종근, 오늘(24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시루방서 쌀강정 만들기 체험

이종근, 오늘(24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시루방서 쌀강정 만들기 체험

이종근이 오늘(24일)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전당 3층 한식조리체험실 시루방서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했습니다.

날씨도 뜨거운데 배우려는 열기는 더 더욱 뜨거웠습니다. 광주에서 온 사람이 있는 등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연중 한식체험을 하는 이곳은 한국전통문화전당의 큰 자랑이기도한 공간이에요. 100명이 넘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만큼 학교나 단체에서  많이들 찾아 우리음식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 쌀강정을 직접 만들었는데요. 이곳에서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게 가장 큰 매력이었어요.

튀밥, 물, 설탕, 조청 등 몇 가지 재료만 준비하면 만들기 준비 끝.

​먼저 선생님의 시범이 있는데요, 정말 호다닥 만들어지더라구요, 조청과 쌀튀밥을 잘 섞다보면 이렇게 실같은게 보여요. 이때까지 잘 섞어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불은 끄고 한입에 쏙 들어갈 사이즈로 모양을 만들어주면 끝!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배운대로 집에서도 언제든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쌀강정 레시피 머리 속에 잘 넣어 둡니다.

여러분, 적당한 사이즈로 만드는게 포인트 입니다,  꼭 저처럼 크게 만들지 마세요.  만든 강정을 집에 갖고 왔는데 누가 먹을지 걱정이 됩니다.